알투비솔루션이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과와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투비솔루션은 소프트웨어융합과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제공하고, 우선 채용 등을 진행했다. 경복대학교는 알투비솔루션에 빅데이터·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기술 자문과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재직자 교육과 기업 홍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알투비솔루션은 2014년 설립된 실시간 데이터동기화(CDC) 전문기업으로, DBMS/파일 실시간 복제, 빅데이터/클라우드 복제,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엑스로그’를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코딩, 사이버보안,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등을 전공과목으로 개설해 창의 융합적 실무형 인재양성에 나서고 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향후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확대해 미래 데이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효영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과 교수는 “이번 상생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에 진출하는 학생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연구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티맥스, 오픈소스 미들웨어∙DBMS로 공공∙SMB 클라우드 시장 공략
- “데이터 암호화 속도, 1만배 높인다”
- 알투비솔루션 ‘엑스로그’, VM웨어 탄주 그린플럼 인증 획득
- 큐브리드,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CUBRID)’ 개발자 가이드 배포
- “그래프 데이터 저장없이 알고리즘 계산 성능 높이는 기술, 나왔다”
- 큐브리드·알투비솔루션, 솔루션 연동 및 시장확대 협력 MOU 체결
- 알투비솔루션,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 위한 이종 DBMS 이관’ 기술 특허출원
- 알투비솔루션, ‘고성능 테이블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 특허출원
- 알투비솔루션, DGB생명보험에 CDC솔루션 공급
- 한국IBM, 경기도·경기도교육청과 P-테크 확산 협력 체결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