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틀란트소프트웨어의 '코드비머' [이미지=PTC]
인틀란트소프트웨어의 '코드비머' [이미지=PTC]

PTC는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ALM) 기업인 인틀란트소프트웨어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2억8000만달러(약 3,500억원)로, PTC 회계 3분기에 인수절차가 완료될 예정이다.

인틀란트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지원 통합형 ALM인 ‘코드비머’의 개발사다. 코드비머는 요구사항 관리, 위험 관리, 테스트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해 통해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및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코드비머를 통해 데브옵스 환경에 소스코드 관리 툴을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인수로 PCT는 ALM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고객의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 강화, 개발 프로세스 구축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CT는 인틀란트소프트웨어 인수에 앞서 전장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프로세스 컨설팅 전문기업인 씨엔비스와 ALM 기반 ISO26262, ASPICE 컨설팅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짐 헤플만 PTC CEO는 "코드비머를 통해 ALM 포트폴리오의 범위를 확대하고 심층적인 기능들을 확보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제품에 정교한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노스 코파니 인틀란트소프트웨어 CEO는 “현대적인 ALM 오퍼링이 시장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 코드비머와 PTC의 제품 개발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함께 시너지를 일으켜 다양한 고객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