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가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차세대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및 디지털전환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8일 서울 역삼동 소재 엔클라우드 스페이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차세대 업무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 혁신 서비스를 추진하고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 기술 관리와 활용에 관한 자문역할을 수행·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신기술 기반 클라우드 정보서비스를 구축하고 디지털 혁신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디지털화된 해운금융시장에 대응하는 동시에 해운업계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데 힘을 보태기로 합의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2020년부터 정부 디지털 뉴딜정책에 맞춰 정보서비스에 클라우드 적용을 추진해 오고 있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사업’에서 주요 업무시스템을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로 전환을 완료했으며 현재는 정보시스템의 90% 이상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했다.
윤상호 한국해양진흥공사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디지털혁신 노력과 더불어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인프라를 활용해 차세대 업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디지털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업총괄은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폭넓은 서비스 운영경험, 다양한 보안인증 획득 등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한국해양진흥공사의 디지털전환 가속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넥스트 노멀’을 위한 키워드는 자동화·간소화
- 카카오브레인 ‘한국어 초거대 AI모델’, 구글클라우드 고객 어워즈 수상
- 카카오VX, ‘LIVE 스쿼트 챌린지’에 카카오엔터 스트리밍 플랫폼 도입
- KT클라우드, 26MW급 초거대 데이터센터 ‘가산IDC’ 착공
- 기가몬, 가시성 갭 해소하는 ‘호크’로 시장 공략 강화
- 韓 ‘누리호’ 성공 축하한 AWS, “우주 클라우드 시대 돕겠다”
- “랜섬웨어 피해기업들, 몸값지불에도 데이터 복구 실패경험 있다”
- 주니퍼, 클라우드 메트로 포트폴리오 확장
- 팔로알토네트웍스, 클라우드 보안 오퍼링에 외부 채널형 WAAS 추가
- KT DS, 애큐온저축은행 코어뱅킹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