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연동…장기적 협력체제 구축으로 윈-윈

(왼쪽부터) 유니포스트 김계원 대표,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왼쪽부터) 유니포스트 김계원 대표,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이 유니포스트와 손잡고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각사 기술력을 융합하고 마케팅 부분에서도 협업해 상호발전을 이뤄낸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유니포스트 김계원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영림원소프트랩은 유니포스트의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ERP 솔루션과 연동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전략적 마케팅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영업활동도 함께 진행해 공동 성장을 이뤄낼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맞춤형 ERP ’K-시스템 에이스’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를 비롯해 급여, 근태관리 솔루션, 공익법인 회계솔루션, 경영분석 솔루션 등 ERP에서 확장한 새로운 서비스를 관련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유니포스트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전자증빙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증빙 협업툴 전문기업이다. 현재 500여 대기업에 전자전표 및 전자세금계산서, 구매관리 솔루션을 구독서비스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역량과 경험이 녹아 있는 우수한 서비스를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니포스트와의 돈독한 협업 관계로 양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전했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영림원소프트랩과 사업 제휴로 보다 많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가치 창출을 기대한다”며, “ERP 이용 고객은 별도의 도입 절차 없이 계약과 세금계산서 업무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돼 업무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