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분야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5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기업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쌓을수 있다.

SK텔레콤은 우수 과제에 대해 상용 서비스 적용을 추진하고 국내외 전시회 출품을 돕는 등 참가자들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가 SK텔레콤 채용에 지원할 경우 별도의 혜택도 제공한다.

5기에 선정된 참가자는 AI를 중심으로 ▲5G ▲미디어 ▲클라우드 ▲메타버스 ▲모빌리티 등 차세대 기술 영역 중 1개를 선택해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5월7일까지 SKT AI 펠로우십 홈페이지에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실제 SK텔레콤이 진행 중인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팀당 최대 1천만원의 연구 지원금 및 포상금도 제공된다.

안정환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은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가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 경험도 탄탄하게 쌓아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