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가 ‘SYNC(SAP Young Next Cloud) 아카데미’ 3기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SYNC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케이(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교육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운영할 수 있는 인재양성이다.
SAP는 이를 위해 실제 채용기업 의견을 반영한 프로젝트를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마련했고 현역 개발자들을 전담 교수진으로 참여시켜 프로그램 수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SYNC 아카데미 3기는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6월27일부터 12월20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지역에서 125명, 천안지역에서 20명, 부산지역에서 25명 등 총 17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내국인 미취업자나 2024년 2월 이전 졸업 혹은 예정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하거나 발급이 가능한 인원이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 KOSA, 한성대와 손잡고 SW 실무인재 양성…MOU 체결
- 중기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 창업자 모집…“창업 준비 단계별 지원”
- 삼성, ‘2023년 상생협력데이’…혁신 우수 협력사 34개사 시상
- 하나은행,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내달 6일까지
- 카카오임팩트·KAIST, “첨단 기술로 사회문제 해결 나선다”
- 현대모비스, 대학생 SW동아리 대상 ‘모빌리티 SW 해커톤’ 성료
- LG전자, “연세대와 스마트TV 플랫폼 전문인재 키운다”
- 네이버, 크레버스와 인재육성 ‘맞손’…웨일 스페이스 기반 AI 교육 협력
- 신한카드, 부산시·부경대와 데이터 인재양성 ‘맞손’
- 과기정통부, 메타버스 진흥에 2,233억원 투입…“생태계 확산 중점”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