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옵스 기반 수익 기회 창출, ISSI 서드파티 검증 파트너 어슈어드 도입
주니퍼네트웍스가 새롭게 확장된 글로벌 주니퍼 파트너 어드밴티지(JPA)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AI옵스(AIOps)를 활용해 고객에게 매니지드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성과 민첩성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새로운 JPA 프로그램에서 주니퍼는 파트너 어슈어드 지정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주니퍼의 파트너 어슈어드 지정은 업계 최고 수준의 AI옵스와 우수한 고객 성과, 운영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파트너임을 제3자 검증을 통해 입증하는 제도다.
ISSI(Information Security Systems International)가 파트너 어슈어드 지정을 검증하는 서드파티 검증 업체로,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파트너사의 지원 역량을 검증한다.
고든 매킨토시 주니퍼네트웍스 파트너조직그룹 부사장은 “주니퍼는 혁신적이고 안전한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 제품군과 함께 세계적 수준의 파트너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가 가치와 속도, 규모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니퍼는 JPA 프로그램과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파트너가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일례로 주니퍼는 지난해 매니지드서비스프로바이더(MSP) 인증제를 개편했는데, 파트너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AI 기능을 통해 MSP 지정 파트너 수가 44% 증가했다.
이번 개편에서 주니퍼는 고객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고객 성공에 기여하는 파트너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어드바이저 지정 제도도 도입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갖춘 파트너를 필요로 하는 고객 수요에 발맞춰 폐기물 감소, 재활용, 탈탄소화 등에서 파트너사가 지속가능한 성과를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또 주니퍼는 JPA 파트너 산업별 전문자격을 확대해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과 고유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의 전문 자격을 인정해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주니퍼는 파트너 딜, 견적, 마케팅 리드를 통합한 JPA 프로그램에 ‘딜 센트럴 대시보드’ 툴도 새로 선보였다. 이 툴은 파트너사의 딜 등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파트너가 커머셜 딜의 80%에 대해 2시간 이내, 25만달러 미만의 전략적 딜에 대해 6시간 이내에 응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니퍼는 "3개 이상의 주니퍼 전문자격에 투자한 파트너의 매출은 전년대비 20% 성장을 이뤄냈다. 이는 파트너사의 기술 전문성 투자 확대가 기업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성과"라며 "챔피언 프로그램을 확장해 파트너사의 역량 강화와 매출 극대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CJ올리브네트웍스, 주요 협력사 대상 ‘파트너스데이’ 성료
- 주니퍼,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부문 가트너 리더 선정
- 이스트시큐리티, ‘파트너 킥오프 2024’ 성료
- 시스코, 초고속 저지연 기술로 부산교통공사 네트워크 고도화
- 오픈텍스트, “단일 플랫폼 HA·DR로 시장에서 입지 확장”
- 다올TS, 지방 신년 로드쇼…주요 솔루션 기술·마케팅·영업전략 공유
- 레드햇, 신규 파트너 참여 모델 공개
- 주니퍼, AI 네이티브네트워킹 플랫폼 공개
- 서비스나우, 분야별 전문 파트너 도입…프로그램 개편으로 역량 강화
- 주니퍼네트웍스 품은 HPE, 140억 달러 규모 ‘빅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