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엔프라이즈 클라우드에 사이버아크 구축
ZSP 아이덴티티 보안으로 고객 보호

사이버아크가 SAP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ECS)의 민감 액세스를 보호를 위한 솔루션 공급에 나선다. ECS에 구축된 사이버아크 플랫폼을 통해 최소 권한으로 사용자의 액세스와 권한 관리를 지원하는 ZSP(Zero Standing Privileges) 구현을 위해 양사는 협업을 추진한다.

SAP ECS는 수십만 대의 서버를 보유한 전세계 최대 규모급 프라이빗클라우드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6,000개 이상 대형 기업들의 핵심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SAP ECS 방어 아키텍처팀은 ECS 고객의 액세스를 관리·보호하고, 사이버 복원력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아크 시큐어 클라우드 엑세스’를 포함한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 구축을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권 관리자는 높은 수준의 액세스로 인해 공격자들의 표적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을 통해 ECS의 특권 액세스의 보호 수준을 한층 높이고, 이를 통해 ECS 고객의 보안 우려를 감소하도록 한 것이다.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은 특권 세션 액세스와 관리 권한을 적시에 검토·취소할 수 있어 취약성을 줄일 수 있게 한다.

사이버아크 플랫폼 도입으로 SAP ECS는 클라우드 콘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액세스와 관련된 모든 세션에 대해 ZSP를 적용하고, 클라이언트 데이터 보호, 손쉬운 감사 수행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특권과 민감한 액세스 보호가 가능하다.

사이버아크는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보다 편리한 액세스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으로, 이를 통해 ECS 방어 아키텍처팀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이 회사는 기대했다.

롤랜드 코스티어 SAP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부분 CISO는 "SAP ECS에 사이버아크 도입함으로써 기업을 위한 차세대 아이덴티티 보안을 제공해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보호와 안전을 제공하게 됐다"며 “사이버아크와 협력해 사이버 강건성을 굳건히 하고, ECS가 세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제공업체로서의 명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멧 코헨 사이버아크 CEO는 ”아이덴티티 기반 공격이 급증하는 오늘날 적절한 수준의 권한 제어를 통해 보호되는 아이덴티티 보안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된다”며 “사이버아크는 SAP ECS와 협력해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지원하는 동급 최고의 아이덴티티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