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환경서 멀티 디바이스 지원 특징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멀티 기기 반응형 화면 개발을 지원하는 ‘멀티 기기용 반응형 페이지를 위한 그리드 레이아웃 설정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 기술에 대해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스웨이브가 취득한 이번 특허(10-2646777)는 프로그램 개발자가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유연하고 효율적인 화면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로 현재 국내에 등록돼 있다. 인스웨이브는 이번 일본 특허 취득을 통해 국제 특허 포트폴리오는 8개로 확대됐다.
이 기술은 개발 과정에서 객체의 위치와 구조를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해 개발자들이 모바일·태블릿PC·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일관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에는 다양한 기기에서 일관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각 기기별로 별도의 화면을 설계·개발해야 했지만, 이번 기술로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통합적으로 작업을 관리할 수 있다.
인스웨이브는 “복잡한 객체 관계의 조정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개발자들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비효율성이 있었다”며 “이번 특허를 통해 개발자는 다양한 기기에 대응하는 반응형 화면을 설계할 수 있고 프로젝트 완료 시점도 앞당기면서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는 “일본 특허 취득은 우리 기술력이 일본시장에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발자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특허청, 2025년 예산안 7,058억원 편성…올해 대비 0.6% 증액
- 저전력 디스플레이 ‘LTPO’ 특허출원 ‘LGD·삼성D’가 주도
- NIA, 첨단 디지털기술 개발지원도구 확대 공모
- 인스웨이브, AI 증강 UI 플랫폼 ‘웹스퀘어AI’로 GS인증 획득
- AWS, 앱 개발 도구 ‘AWS 앱스튜디오’ 출시
- 세일즈포스, “AI CRM으로 기업·고객경험 혁신 견인”
- 슈퍼앱 ‘가이아’ 발표한 티맥스…“시스템·데이터·앱·AI 통합으로 대혁신”
- 영림원소프트랩, 로우코드 앱 개발 플랫폼 ‘플렉스튜디오 3.0’ 공개
- “신속한 AI 개발환경 구현”…클라우드플레어, 개발자 플랫폼 공개
- 삼성, 美 산호세서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24’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