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내림 공사 없이 설치가능한 대체 패널
삼성전자가 2일 천장 단내림 공사 없이도 시스템에어컨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를 출시했다.
이 키트는 천장 내외벽 사이가 좁은 구축 아파트나 주택에서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위해 진행하던 천장 단내림 공사를 대체하는 패널이다.
천장 단내림 공사는 천장 내벽 절단과 목공·도배 등의 추가 작업이 필요해 2~3일의 시간이 소요되고 층고가 낮아지거나 공사 부위가 돌출돼 미관상 좋지 않았다.
이 키트는 천장과 시스템에어컨의 단차를 들뜸없이 연결해 공간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설치 방법도 천장 외벽을 타공해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를 설치하고, 설치된 키트에 시스템에어컨을 거치하는 방식으로 간편하다. 이 키트는 맞춤형 AI 기능과 직바람 없이 쾌적한 무풍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 전 모델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를 통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보다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AI 가전을 통해 AI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중기부,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사업 참여기업 모집
- LG전자, 베어로보틱스 30% 지분 추가 인수…기술 경쟁력 확보 속도전
- 中스마트폰 시장 2년만에 반등…비보·화웨이가 시장 성장 주도
- 무역·통관 등 수출입 전 과정에 ‘디지털 시험성적서’ 도입
- 올해 CES에서 주목할 키워드는 ‘S·N·A·K·E’
- LG전자, MS와 전략적 협력…“공감지능 혁신,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 삼성 한종희 “스마트싱스 기반 홈AI 혁신, 집 넘어 산업으로 확장”
- 삼성, ‘CES 2025’ 출전…“초개인화 위한 홈AI 솔루션 공개”
- 삼성 ‘비스포크AI 스팀’, 개인정보보호 중심설계(PbD) 인증 획득
- “구시대 유물에서 스마트홈 허브로”…기회 맞은 스마트TV 톺아보기
이수민 기자
leesm@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