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CM 시장 경쟁력 강화

자이오넥스가 ISO/IEC 27001과 ISO/IEC 27017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획득했다고 전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 제정한 정보보안 관리 체계 국제표준으로 정보 자산의 보호·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ISO27017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역량을 갖췄음을 의미한다. 

자이오넥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표준을 충족하는 정보보호 체계를 갖췄음을 검증받았다는 데 의미를 부여하며,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디지털전환에 따라 공급망 보안·관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만큼 ‘플란넬’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할 방침이다. 

자오넥스의 플란넬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공급망관리(SCM) 솔루션으로, 인공지능(AI/ML) 알고리즘과 통계 기법을 기반으로 수요 계획, 재고 계획, 보충 계획, 공급 계획 등 SCM 전 과정을 지원한다.

SaaS 방식으로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필요한 모듈을 선택할 수 있어 손쉬운 설치와 확장, 비용효율성 측면에서의 이점을 제공한다. 

류동식 자이오넥스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은 자이오넥스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한 전체 환경에서 보안에 대한 높은 기준을 충족함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