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모바일이 자동차 진단장비 전문기업 EZDS와 함께 100억원 규모의 자동차 인증 진단장비 ‘TR54’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TR54는 포인트모바일이 태블릿PC 시장에서 쌓은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설계한 고사양 러기드 태블릿PC다.
2023년부터 산업용 태블릿PC 시장에 본격 진입한 이 회사는 기존 모바일 컴퓨터와 바코드 스캐너 제품군에 더해 대형 디스플레이 기반의 고성능 산업용 태블릿 제품을 개발해왔다.
TR54는 ▲11인치 디스플레이 ▲45도 각도의 바코드 스캐너 탑재 ▲안드로이드15 운영체제(OS) ▲1.2/1.5m 낙하에 견디는 내구성 등 자동차 진단 환경에 최적화된 사양을 갖줬다.
특히 일본 정부가 규정한 차량 진단기 규격에 맞춰 설계돼 엄격한 검사제도를 갖춘 일본 자동차 정비소·검사기관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포인트모바일과 EZDS는 지난 2022년에 150억원 규모 국내 자동차 진단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협력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이후 3년간 양사는 기술 개발과 제품 최적화를 거쳐 일본 시장용 TR54 제품을 공동 개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EZDS는 자사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 전역의 자동차 정비 시장에 TR54를 공급하게 된다. 포인트모바일은 제조 및 기술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TR54에는 EZDS와 공동 개발한 전용 액세서리도 탑재된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TR54는 단순한 단말기 공급을 넘어 태블릿PC 시장에서 쌓은 역량과 글로벌 산업별 커스터마이징 기술이 결합된 전략적 제품”이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일본 시장 뿐만 아니라 북미·유럽·중동 등 글로벌 진단장비 수요처로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SW R&D 허브로 육성…현대모비스, 인도에 통합 R&D센터 개소
- 솔루스첨단소재, EV 배터리 업체 ACC와 전지박 2차 공급계약 체결
- 엘앤에프, 美 미트라켐에 지분투자…현지 LFP 생산 준비 본격화
- SK온, 日 닛산 고객사 확보…6년 간 EV 100만대분 공급
- 센스톤, 방한 EU 사이버보안 대표단에 OT 보안 기술 시연
- 팀뷰어, SW·HW 지원 통합 ‘스마트서비스’ 출시
- 그렉 부샤드 UAO CMO, “범용 자동화 시스템 위한 표준환경 제시할 것”
- 삼성, 윈도우OS 기반 ‘삼성 키오스크’ 신제품 출시
- 지브라, 엔젤로보틱스 웨어러블 로봇에 ET51 태블릿 공급
- 한컴, 다날재팬과 AI 기반 생체인증 기술 고도화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