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개 과제 선정, 1년 6개월 간 최대 2억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2025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도약R&D’에 참여할 중소기업 모집을 30일부터 5월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도약 R&D 과제는 창업기업 초기 성과를 토대로 지속가능성과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약 R&D를 지원한다. 업력 7년 이하(신산업 분야 창업 10년 이하)이면서 매출액 2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이 모집 대상이다.
중기부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창업기업들의 성과 창출을 강화하기 위해 과제당 최대 1년 6개월 당 최대 2억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중기부의 창업사업화 프로그램인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와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에서 발굴된 기업에 대한 후속 R&D지원 외에도, 과기정통부의 연구개발특구재단과 협업해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에서 발굴된 기술을 후속R&D지원하는 부처연계 트랙도 추가 신설했다.
이외에도 지난해에 이어 글로벌R&D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 여성참여활성화 R&D 등 다양한 세부트랙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공고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용순 기술혁신정책관은 “R&D를 통해 기술혁신을 강화하고 부처 간 연계지원을 통해 창업기업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중소·중견기업 ‘스마트공장’ 도입률 19.5%…제조AI 도입률은 0.1% 수준
- AI와 인간의 협업시대 ‘개막’…MS “기술과 직원의 역할 경계 재정의”
- [데스크칼럼] 스타트업 투자 시점…‘지금이 적기’ vs ‘그래도 아직은’
- SK온, 美 EV 스타트업 ‘슬레이트’에 배터리 공급한다
- 혁신 R&D 지원…중기부, ‘딥테크 챌린지 프로젝트(DCP)’ 신규과제 발표
- 중기부, 모태펀드 1차 정시출자…7,500억원 규모 벤처펀드 조성
- 지난해 43개 공공기관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
- [데스크칼럼]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열풍…이거 괜찮은 걸까?
- 중기부, 美 VC와 2억 달러 규모 글로벌펀드 결성한다
- 과기정통부, ‘AI 스타 펠로우십 지원사업’ 컨소시엄 신규 선정
김소현 기자
so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