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네트워크·800GbE 부문 1위 달성
주니퍼네트웍스가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시장에서 업계의 인정을 받으면서 강력한 모멘텀을 입증했다.
9일 주니퍼에 따르면, 지난해 800GbE OEM 스위칭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한 이 회사는 ‘202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센터 스위칭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2025 가트너 핵심 역량 데이터센터 스위칭 보고서’에서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구축 부문 1위, 인공지능(AI) 이더넷 패브릭 구축 부문 2위를 차지하며 기술력은 인정받았다.
202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센터 스위칭 부문 보고서에서 주니퍼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구축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AI 이더넷 패브릭 구축과 SONiC 기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구축 사용사례 부문에서는 모두 2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650그룹의 2024년 매출 출하량 보고서에서 주니퍼는 800GbE OEM 스위치 시장에서 4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800GbE는 AI 학습, 추론, 스토리지 클러스터와 HPC 환경에서 다수 활용되면서 AI데이터센터 인프라의 핵심 요소로 자리하고 있는 분야다.
주니퍼 미스트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의 핵심인 주니퍼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작동에 대한 향상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I옵스(AIOps), 간소화된 패브릭 관리를 위한 멀티벤더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 선제적으로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을 위한 권장 조치를 제공하는 마비스 AI어시스턴트 등을 통해 운영 용이성과 안정성 개선을 돕는다.
프라빈 자인 주니퍼네트웍스 수석부사장은 “가트너 최신 보고서는 단순화된 AI 네이티브 운영, 벤더 종속을 방지하는 개방성, 업계 최고 성능, 뛰어난 안정성 등 주니퍼 데이터센터 가치 제안의 강점을 명시했다”라며 “전세계 다양한 기업과 AI/클라우드 프로바이더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를 지원하는 혁신 기술을 현장에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LGU+, 에릭슨과 차세대 아키텍처 ‘클라우드랜’ 핵심 기술 검증
- 주니퍼, GCP와 협업 확대…“미스트AI-GCP WAN 결합한다”
-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 기능 업데이트
- F5, 엔비디아와 기술 협력 확대…“엣지AI 혁신으로 AI-RAN 구현”
- 삼성SDS, GPUaaS 사업 본격화한다
- “주니퍼 라우터 대상 사이버공격, 中 연계 공격그룹이 수행”
- KOSA “AI 인프라·구성 요소 간 연계·선순환 구조 실현해야”
- 주니퍼, GPU·AI서비스 프로바이더 지원 솔루션 출시
- AWS, 텔코 타깃 ‘AWS 아웃포스트 랙·서버’ 제품군 공개
- 주니퍼, AI 네이티브 라우팅 포트폴리오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