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AWS 서밋 서울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달 14일부터 진행되는 AWS 서밋 서울에서 와탭랩스는 AWS 서밋 서울에 실버 스폰서로 참여해 옵저빌리티 부문의 최신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와탭랩스는 국내 옵저버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데브옵스 역할과 도구의 진화, 콘텍스트의 시대에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이재광 와탭랩스 신뢰성 엔지니어링 그룹장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그룹장은 현대 IT환경에서 데브옵스 조직의 역할과 데브옵스, 옵저버빌리티 최신 트렌드를 설명하고, 대표 솔루션 와탭을 활용한 성공적인 옵저버빌리티 도입 사례를 소개한다.

전시 부스에서는 와탭의 주요 솔루션 현황과 기본 정보를 설명하고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데모시연도 진행한다.

AWS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한 가상의 웹사이트를 구현하고,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NPM), 리얼 유저 모니터링(RUM) 등 와탭 솔루션을 통해 참관객들이 실제로 문제를 해결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는 “데브옵스 관점에서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면 분석 도구 역시 진화해야 한다. 와탭과 같은 우수한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IT시스템 전반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운영 환경을 최적화해 향후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