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 라디오 모듈로 기기 연결성·상호운용성 최적화

유블럭스 트라이 라디오 모듈 'MAYA-W4' [source=ublox]
유블럭스 트라이 라디오 모듈 'MAYA-W4' [source=ublox]

유블럭스가 매스마켓을 위한 최신 무선 연결성을 제공하는 비용효율적인 트라이 라디오(tri-radio) 모듈(모델명: MAYA-W4)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듀얼밴드 와이파이6, 블루투스LE 5.4 및 802.15.4를 지원하는 MAYA-W4 모듈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기 연결성과 상호운용성이 최적화됐다고 유블럭스는 설명했다.

유블럭스는 “IoT 부문에서 와이파이6의 채택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MAYA-W4는 와이파이6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켜준다”며 “스마트홈과 저전력 메시 네트워크 간 연결이나 산업용 장비에 와이파이6 연결 시 MAYA-W4는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모듈은 보급형 기능 세트와 최적화된 데이터 처리량을 갖춘 비용효율적인 연결성을 제공하며 802.15.4를 포함함으로써 저전력 IoT와 메시 네트워킹 구현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영하 40도에서 85도의 작동 온도범위를 지원한다.

설계 작업도 용이해 제조회사가 현 시장은 물론 미래 시장에 맞게 기기 설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다양한 안테나 옵션들을 제공해 설계자는 핀 아웃, 내장형 안테나 혹은 U.FL 커넥터 구성이 가능하다.

전 세대의 제품들과 동일한 컴팩트한 규격(10mm x 14mm x 1.9mm)을 지원해 새로운 모듈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MAYA-W4 모듈은 현재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샘플이 공급된 상태며 내년 하반기께 본격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