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러스트가 ‘키콘트롤’을 통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고객 자체 생성 키에 대한 암호화 키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엔트러스트의 키콘트롤은 퍼블릭클라우드에서 자체 암호화 키 관리를 자동화하고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정책으로 암호화 키를 AWS에서 사용하는 고객들은 FIPS 140-2 신뢰점을 기반으로 하는 엔트러스트 키콘트롤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키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키를 생성-관리할 수 있게 된다.

키콘트롤 키 관리 서버(KMS)는 키 액세스에 대해 정교하게 통제하고, 통합 관리 인터페이스는 KMS에 호스팅된 키에 대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은 직접 생성한 키는 물론 AWS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된 키도 관리 가능하다.

엔트러스트 키콘트롤은 키 관리 시스템에서 마스터 키를 백업∙자동화해 고객들이 자신의 키를 생성부터 폐기 단계까지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하며, 모든 가상머신(VM)과 암호화된 데이터 저장에 대한 암호화 키를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면서 AWS에서 작업을 보다 견고하게 하고 IT자산을 컨트롤 할 수 있다. 키콘트롤은 엔트러스트 엔실드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과 온프레미스 또는 서비스 형태로 통합된다.

에릭 치우 엔트러스트 데이터보호솔루션 담당은 “AWS에서 고객이 마스터 키를 통제하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퍼블릭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