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로보틱스는 출입인증기에 네이버 출입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오딘로보틱스]
오딘로보틱스는 출입인증기에 네이버 출입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오딘로보틱스]

오딘로보틱스는 출입 인증기에 네이버 출입증을 추가 연동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오딘로보틱스 무인매장 출입기는 휴대전화 번호인증은 물론 네이버와 카카오의 QR인증을 모두 지원하게 됐다.

네이버 출입증이란 입장수단으로 사용하는 모바일 출입 인증 서비스로 QR코드를 발급해 실물 출입증이나 인증수단 없이 출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네이버 앱을 사용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보다 쉽게 출입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오딘로보틱스는 무인화 시대에 관리자가 원격에서 건물이나 매장 등의 출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AI기능이 탑재된 헤임달 무인365 출입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출입 안내 이미지와 영상송출까지 가능한 고급 출입기를 선보인 바 있다. 향후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 확대를 위해서 네이버와 함께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딘로보틱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리자가 없는 매장이나 건물에 처음 출입하는 사람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