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O-RAN(Open RAN) 베이스밴드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피코콤(Picocom)이 쏠리드(SOLiD)의 차세대 5G O-RU(Open RAN Radio Unit) 개발에 자사 PC802 5G 스몰셀 시스템온칩(SoC)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PC802는 스몰셀뿐 아니라 O-DU(Open RAN Distributed Unit)와 O-RU(Open RAN Radio Unit)를 위한 최적의 소프트웨어와 함께 양산용 반도체로 공급되고 있다. 4G LTE와 5G 뉴라디오(NR) 모두 지원한다.

쏠리드 김현채 상무는 “PC802 디바이스 구매 및 5G NR O-RU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 피코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앞으로도 경쟁에서 우위를 지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는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는 O-RAN 시장에서 우리의 차세대 O-RU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피코콤 피터 클레이든 사장은 “우리의 반도체와 소프트웨어가 쏠리드의 차세대 O-RAN 제품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앞으로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며, 쏠리드의 공개적인 지지는 이를 증명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