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온·스마트큐브랩스와 협력, 자율주행차 로봇·AI로봇큐브 도입
KT가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AI코디니’에 새온의 자율주행차 로봇 ‘알티노’와 스마트큐브랩스의 ‘AI로봇큐브’를 새로운 AI 프로그래밍 교구로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KT ‘A코디니’는 복잡하고 어려운 기존 코딩 방식 대신 블록 형태로 쌓아가며 AI 코딩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도 AI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만든 AI 교육 플랫폼이다.
KT는 새온과의 이번 협력으로 자율주행 로봇 교구와 AI로봇큐브를 AI코디니에 연동해 교육의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AI 코딩 역량 향상을 기대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영상으로 사용자를 인식하거나 음성명령으로 알티노 로봇의 자율주행을 명령하거나, 음성과 동작인식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난이도로 AI로봇큐브를 게임처럼 만드는 등의 활용이 가능해 AI 프로그래밍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다.
KT 최준기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는 AI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되는 AI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KT의 첨단 기술력을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AI 코디니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지난해 PC와 크롬북, 태블릿등에서의 멀티OS 지원 기능을 추가하고, 교구 동작을 위한 명령어 입력을 키보드와 음성, 영상으로도 가능하게 만드는 등 다양한 교육 사업자들이 AI코디니를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 딥노이드, 인하대 의대서 의료AI 교육 진행
- 네이버, 크레버스와 인재육성 ‘맞손’…웨일 스페이스 기반 AI 교육 협력
- KT, 정화예술대학교 메타버스 대학 조성 지원
- KT, 한투 신입사원 대상 AI·데이터 활용 교육과정 지원
- KT·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 중심 청소년 AI인재 양성 ‘맞손’
- SK온, “배터리 전문인재 키운다”…사내 교육 플랫폼 오픈
- 디모아, 교원 대상 ‘디지털 새싹 캠프’ SW·AI워크숍 성료
- 디모아·투블럭에이아이, 교육용 AI구현 ‘맞손’
- 하나은행, 디지털대성과 금융·교육 콘텐츠 플랫폼 연계 ‘맞손’
- 네이버 웨일, 충남교육청의 ‘맞춤형 교육’ 지원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