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가 보안 포트폴리오에 ‘F5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와 ‘F5 분산 클라우드 WAAP’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F5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는 단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에서 보안·멀티-클라우드 네트워킹·엣지 컴퓨팅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F5 분산 클라우드WAAP는 SaaS 솔루션 제안을 통해 F5의 모든 기술이 축적된 다중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F5의 ‘2022 애플리케이션 전략 보고서’에 의하면 88%의 기업들이 레거시와 모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모두 운영하고 있다고 답변했으며, 70%의 기업들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상이한 환경에 걸쳐서 운영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보안 위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F5 분산 클라우드 WAAP는 SaaS 기반 오퍼링으로, 웹애플리케이션방화벽(WAF), 봇 미티게이션, DDoS, API 보호 기능 등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모든 곳에서 일관된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F5 분산 클라우드 WAAP는 현재 F5를 통해 공급되고 있으며, 2월 말에는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F5 분산 클라우드 플랫폼은 클라우드네이티브 SaaS 기반 앱 보안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단일 대시보드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엔드-투-엔드 가시성과 정책 관리를 제공한다.
추가 제공 서비스인 F5 분산 클라우드 멀티클라우드 트랜짓은 멀티클라우드와 방화벽 사이에 안전한 멀티클라우드네트워킹(MCN) 기능을 지원하며 F5 분산 클라우드 로드 밸런서와 쿠버네티스 게이트웨이는 분산된 클러스터, 위치, 클라우드 제공업체 전반에 걸쳐 최신 워크로드와 마이크로서비스를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쿠버네티스지원 통합 로드 밸런서와 API 게이트웨이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인터넷 세계로 확산된 러-우크라 사태…“기관 타깃 DDoS 공격, 암호화폐 기부도”
- SKT, ‘MWC 시큐리티 서밋’서 블록체인·DID 기술 노하우 공유
- “최고 수준의 보안 갖췄다”…삼성, ‘갤럭시북2 프로’ 전격 공개
- MS, 애저·AWS·GCP 멀티클라우드 대응하는 보안 솔루션 공개
- 포티넷, 지난해 매출 29% 늘었다…3년 연속 20%대 성장률 달성
- 각종 사기범죄에 고민 커진 기업들…데이터 분석기술 확산 ‘촉발’
- 모니터랩,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획득
- IBM,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보안 강화 서비스 론칭
- “올해 아태지역 엣지컴퓨팅 시장, 폭발 성장할 것”
- F5, “안전한 연결로 기업 디지털혁신(DT) 프로젝트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