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판교 오피스 [사진=카카오]
카카오 판교 오피스 [사진=카카오]

카카오가 14일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카카오의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약 650건의 강좌를 진행했으며 누적 신청자는 8만명 이상이다. 

이번에 신설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은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능력을 검정하는 전문가 자격 인증 프로그램으로 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전문가 인증·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카카오는 소개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제공하는 강좌와 지원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학습한 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총 3개의 카테고리에 따라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카카오 비즈니스 파트너는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80점 이상일 경우 합격처리 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자격증은 합격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연다. 내달 23일까지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취득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50여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1등(7명)에게는 60만 원 상당의 한정판 루이스폴센 조명을, 2등(50명)과 3등(300명)에게는 각각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무릎담요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카카오 이종원 광고사업부문장은 “뉴스레터 발송, 전국투어 컨설팅 진행, 비즈니스 서밋 개최 등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022년 한해 간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신청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125명)의 81%가 ‘만족’ 및 ‘매우 만족’으로 답했다고 전했다. 이 중 응답자의 93%는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기억에 남는 세미나에 대해서는 ‘카카오모먼트’, ‘비즈니스 성공사례’, ‘카카오톡 채널&메시지’ 등을 응답해, 기초/입문 교육이나 실제 활용 사례가 담긴 세미나에 대해 만족도가 높은 편인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