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 네트워크·보안 수요 증가 대응…2.5GB 스위치·와이파이6 AP 신제품 발표
HPE아루바네트워킹은 중소기업(SMB)이 더 빠른 속도와 향상된 역량, 강화된 보안을 구현할 수 있는 신제품 라인을 공개했다. 출시된 신제품은 와이파이6 액세스포인트(AP)인 ‘아루바 인스턴트 온 AP22D’과 2.5GB 포트의 아루바 인스턴트 온 1960 스택형 스위치다.
HPE아루바는 이번 신제품이 증가되는 SMB 요구에 대응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SMB도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이전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비디오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 보안과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의 중요성도 한층 높아진 상황이다.
아루바 인스턴트 온 AP22D와 아루바 인스턴트 온 1960 스택형 스위치는 데이터 수요가 높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커넥티드 기기들이 많은 SMB를 겨냥해 설계된 솔루션이다. 점차 증가하고 있는 커넥티드 기기들에 의해 발생되는 방대한 트래픽량을 더욱 매끄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아루바 인스턴트 온 1960 스택형 스위치는 클라우드 스태킹 또는 물리적인 스태킹이 가능하면서도 여러 스위치를 하나의 스택처럼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다양한 유저들의 접근 유형에 따라 기기, 서비스품질(QoS)을 자동으로 관리하게 하는 정책 관리 기능을 생성할 수 있고 다양한 연결 지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도 최적의 속도를 제공한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아몰 미트라 HPE아루바 부사장은 “오늘날 SMB는 사용이 편리하고 경제적인 고성능의 네트워크를 찾는 동시에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민첩성도 함께 확보하길 원하고 있다”며 “네트워크 배포·관리를 직관적인 모바일 앱을 통해 더욱 단순화함으로써 SMB 고객에게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고 스마트한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체크포인트, “통합 보안 역량으로 사이버보안 새 시대 연다”
- KT 김영섭, “변하지 않으면 강제혁신…디지털 서비스 우선해야”
- HPE아루바, 컬리 자동화 네트워크 아키텍처 구축
- SK하이닉스, ‘HPED 2023’서 데이터센터향 메모리 솔루션 선봬
- 대규모 AI 훈련·조정·배포 지원…HPE, ‘LLM용 HPE 그린레이크’ 출시
- AMD,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에 에픽 임베디드 CPU 공급
- 카카오엔터, AMD와 협업 확대…클라우드 기술 고도화 속도전
- 한국IDC, 이달 20일 ‘IDC CIO 서밋 2023’ 개최
- HPE, 신규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플랫폼’ 출시
- 주니퍼네트웍스, 3단계 캠퍼스 패브릭 워크플로우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