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인성 부문 물류센터 통합, 효율성 극대화
에스넷시스템이 '에스넷그룹 통합물류센터'를 새로 오픈하고 물류 운영 효율화에 나선다.
그간 에스넷부문과 인성 부문으로 물류센터를 이원화해 운영했던 에스넷그룹은 통합물류센터를 오픈, 관계사 시너지를 창출하고 관리체계를 표준화해 고객과 파트너에 신뢰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와 안정적 공급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통합물류센터 오픈으로 에스넷그룹은 ▲운영·관리 체계 강화 ▲물류 프로세스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 ▲탄력적 인력 운용 등을 통해 물류 서비스의 개선을 기대했다.
특히 현장을 직접적이고 즉각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물류 프로세스와 인력관리 향상은 물론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 제공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분산된 물류 창고를 통합함으로써 창고·배송업체 중복 투자를 방지하는 등 비용 절감을 이뤄내 물류 비용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했다.
김영훈 에스넷그룹 리소스센터장은 “이번 통합물류센터의 오픈은 물류 운영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물류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모빌리티·삼양로지스틱스, e커머스 최적화 풀필먼트 구축 ‘맞손’
- LG전자, 코레일과 이음5G 솔루션 시범구축…신사업 발굴 ‘맞손’
- 엔비디아, 디지털트윈(DW) 기반 제조 효율성 개선 입증
- 코봇(CoBot)이 견인하는 산업자동화의 미래
- 기계연, 유럽 선진 기관과 AI로봇·산업기계 자율화 기술 공동연구
- 선박 운항·물류 데이터 거점 ‘선박통합데이터센터’ 울산에 개소
- 한국지멘스DI, 한국폴리텍Ⅶ대학과 물류자동화 시스템 인재 키운다
- 에스넷시스템, 티맥스메타AI와 메타버스 사업 제휴
- 에스넷그룹, AI센터 오픈…“인프라 구축·운영 등 맞춤 AI 구축 지원”
- 에스넷시스템, KORUS 통합유지관리 사업 수주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