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블랙 SN8100 NVMe SSD [사진=샌디스크]
WD 블랙 SN8100 NVMe SSD [사진=샌디스크]

샌디스크가 PCIe Gen5 인터페이스 기반의 고성능 SSD ‘WD 블랙 SN8100 NVMe SSD’를 출시했다. 

WD 블랙 SN8100 NVMe SSD는 고성능 게이밍 환경, 콘텐츠 제작, 인공지능(AI) 기반 작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8TB의 대용량을 지원하며, 최대 1만4900MB/s의 순차 읽기 속도, 1만4000MB/s의 순차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전력 효율도 기존 샌디스크 PCIe Gen4 SSD 대비 전력 효율이 100% 이상 개선됐고 평균 작동 전력은 7W 이하로 설계됐다. 4TB 모델 기준으로 최대 2,400TBW의 내구성을 갖춰 게임, 영상 편집, AI 작업 등 고강도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다. 

샌디스크는 히트싱크를 탑재한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WD 블랙 SN8100 NVMe PCIe Gen5 SSD 히트싱크 탑재 모델에는 양극 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의 슬림형 패시브 쿨링 설계가 적용됐다.

또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RGB LED 조명이 기본 탑재돼 사용자의 조명 스타일이나 시스템 구성에 맞춰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에릭 스파누트 샌디스크 디바이스 부문 부사장은 “WD 블랙 SN8100 NVMe SSD는 고성능 게이밍 환경, 콘텐츠 제작, AI 작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속도와 전력 효율을 모두 만족시키는 Gen5 스토리지 솔루션”이라며, “고사양 게이밍 시스템 또는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을 구축해 한층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으로 게임을 즐기고 창작할 수 있도록 하고, 높은 품질을 요구하는 사용자에게도 최적의 스토리지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