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초등학교에서 블록 코딩 실습과 메이커 교육 실시

[IT비즈뉴스 오현식 기자] HP프린팅코리아가 성남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및 메이커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HP 프린팅 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IT 인재 육성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HP 프린팅 코리아는 학생들의 논리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왕남초등학교, 위례고운초등학교 등 HP 프린팅 코리아 신사옥 R&D 센터가 위치한 성남시 내 초등학교 세 곳을 대상으로 코딩과 메이커 교육을 실시한다.   

첫번째 교육은 왕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6월 2일과 3일 양일간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교육과 ‘HP 리인벤트 메이커(Reinvent Maker)’ 교육이 진행됐으며, 오는 10월까지 정기적으로 코딩 및 메이커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워 오브 코드는 글로벌 코딩 교육 캠페인으로, 이번 코딩 교육은 학생들에게 블록 코딩 실습을 통해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하고 이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수강생들은 Code.org에서 제공하는 플래피코드(Flappy Code)를 통해 HP코리아 임직원 멘토와 1:1 로 주요 코딩 용어에 대해 학습하고 기본적인 컴퓨터 과학을 체험할 수 있다.

7년 연속으로 아워 오브 코드 캠페인에 참여한 HP는 초등학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게 해 이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김광석 HP 프린팅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비롯해 HP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IT 교육 프로그램이 국내 IT 전문인재 양성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IT기업으로서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