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가 AWS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툴에 접근가능한 SaaS 툴을 공개했다.
앤시스가 AWS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툴에 접근가능한 SaaS 툴을 공개했다.

앤시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기반으로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에 액세스-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앤시스 게이트웨이(Ansys Gateway)’를 정식 공개했다. 

AWS 기반 앤시스 게이트웨이는 클라우드에서 앤시스 애플리케이션과 고성능 컴퓨팅(HPC) 리소스에 대한 온디맨드(주문형) 액세스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AWS 마켓플레이스에 업데이트됐다.

확장가능한 하드웨어와 컴퓨팅 용량을 기반으로 AWS 환경에서 CAD/CAE 클라우드 사용량 및 비용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다. 

앤시스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널리 사용되는 다른 CAE/CAD 툴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환경을 제공하며 자체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라이센스를 연동, 사용자 액세스와 권한, 데이터 및 보안환경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앤시스는 설명했다.

셰인 엠스윌러 앤시스 제품 담당 총괄부사장은 “퍼베이시브 시뮬레이션(Pervasive Simulation) 비전을 목표로 앤시스 솔루션을 쉽고 비용합리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AWS와 협력해 더 많은 고객의 혁신을 제한하는 기존 하드웨어 장벽을 없애고 HPC에 폭넓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빌 바스 AWS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앤시스와 협력해 AWS 기반 앤시스 게이트웨이 출시를 기쁘게 생각한다. AWS를 통해 앤시스의 포트폴리오에 쉽게 액세스해 사용할 수 있고 더 많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며 혁신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