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센싱이 에이치제이웨이브(HJWave)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독자 RF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레이더 솔루션 개발에 들어간다.
에이치제이웨이브는 독자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레이더, 민수 레이더, 6G 통신, 위성통신에 들어가는 밀리미터웨이브(mmWAVE) RF안테나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비트센싱은 이번 협업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레이더 기술과 에이치제이웨이브의 WGIM(Wave Guided Injection Molded) 안테나 설계 기술을 결합, 전파손실을 최소화한 광각·광대역 고성능 레이더 개발을 추진한다.
비트센싱의 이재은 대표는 “양사 간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차세대 레이더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치제이웨이브 유태환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산에 적용가능한 기술 개발과 품질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센싱은 완전자율주행의 핵심기술인 4D 이미징 레이더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티어1 자율주행·모빌리티 기업과 협업을 확대하며 전장시스템 분야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양산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지난 9월에는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기술력도 인정을 받았다.
관련기사
- [그것을 알려주마] ‘달리는 스마트폰’…스마트카의 현재와 미래
- 현대모비스, 이동형 협동·자율주행 로봇 개발…시범운영 돌입
- KT·서울로보틱스, 인프라 기반 자율주행(ATI) 사업 추진
- 서울로보틱스, 308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완료
- ADAS 기술 특허출원 가속화…“최근 10년간 연평균 37% 늘었다”
- “전기차·자율차 시장 열린다”…인수합병(M&A)·합작회사(JV)로 투자 활성화
- 카네비컴, 휴맥스오토모티브 인수…모빌리티 역량 강화
- 비트센싱·인포유금융서비스, 스마트 수면케어 서비스 구축 ‘맞손’
- 비트센싱, 獨 인피니언과 개발한 고해상도 레이더 ‘MOD620’ 공개
- 미래 모빌리티 시대 준비…국토부, 연내 조직개편 완료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