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B2G 디지털트윈 공동 마케팅·사업화 협력
이에이트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이에이트 솔루션 판매 및 디지털트윈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 간 이번 계약으로 이에이트는 자사의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트윈(DW) 솔루션을 네이버가 서비스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고 향후 네이버그룹과의 협업·공동 사업화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비즈니스를 확장한다.
구체적으로 이에이트는 디지털트윈 플랫폼인 NDX프로(NDX PRO), 시뮬레이션 툴 엔플로우(NFLOW)와 PIX4D 솔루션을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을 통해 공급한다.
네이버클라우드와는 솔루션 판매와 더불어 네이버가 추진하는 다양한 B2B/B2G 디지털트윈 프로젝트의 공동 마케팅·사업화 또한 함께 추진한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양사 간 파트너십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신뢰성과 공신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신뢰도를 높이고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영업 기회를 크게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파트너십을 계기로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SaaS 솔루션 서비스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中企 AI 도입·활용 돕는다…중기부, ‘중소제조AI혁신 TF’ 가동
- 이에이트, 진우에이티에스와 MOU…자율주행 분야 기술 협력 ‘맞손’
- 모라이, KIAST와 항공안전 기술 협력 ‘맞손’
- 이에이트, NDX프로 기능 업그레이드…시뮬레이션 가시화 기능 고도화
- ETRI, ‘AI네트워크 포럼’ 출범…산·학·연 협력으로 AI 시대 대비
- 지멘스DI, 디엠지모리·레니쇼와 협업…공작기계 디지털전환(DT) 가속
- 네이버, 수출입은행과 IT 기반 글로벌 비즈니스 활성화 ‘맞손’
- 엔비디아, 기후변화 모델링 시뮬레이션 가속 기술 공개
- 이에이트, CFD 솔루션 ‘엔플로우’에 DL 모델 접목
- 이에이트, NDX프로 기반 EPC 솔루션 출시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