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20 등급 분산형 시스템, 가용성·보안 성능 강화

모디콘 엣지(Modicon Edge) I/O NTS [source=schneider electric]
모디콘 엣지(Modicon Edge) I/O NTS [source=schneider electric]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차세대 산업 환경을 위한 분산형 I/O(Input/Output) 솔루션 ‘모디콘 엣지(Modicon Edge) I/O NTS’를 관련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모디콘 엣지 I/O NTS는 산업 현장의 데이터 수집 및 디지털 통합 요구에 대응하면서 빠르게 진화하는 IIoT 및 인더스트리 4.0 시대의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IP20 등급의 분산형 I/O 시스템으로 단순 제어부터 고난도 애플리케이션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이 솔루션은 단순히 현장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을 넘어 이더넷 기반의 개방형 프로토콜을 지원해 다양한 장비 및 아키텍처와의 연결성을 확보하고, 최신 기술과 연계된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제공함으로써 산업 현장의 성능과 가용성, 사이버 보안을 동시에 강화하도록 구현된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내부 통신에 OPC UA 기반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이더넷 프로토콜 간 상호운용성과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설계 툴과 간소화된 배선, 빠른 시운전을 통해 신규 기계 및 공정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키며 핫스왑(운영 중 모듈 교체) 기능, 통합 진단 기능을 통해 예기치 못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평균수리시간(MTTR)을 줄여 시스템 가용성을 높인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I/O 아일랜드 구성이 자유롭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제한된 공간에서도 더 많은 I/O 모듈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과 유연성 면에서도 이점을 얻을 수 있고 강화된 사이버 보안 규정을 준수함으로써 사용자는 필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접근하고 통합할 수 있다.

하즈 프라즈 슈나이더일렉트릭 디지털 팩토리 부문 수석부사장은 “모디콘 엣지 I/O NTS는 고객이 오늘날의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I/O 제품군일 뿐 아니라, 미래의 디지털화와 데이터 중심 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준비된 플랫폼”이라며, “이 솔루션을 통해 투명한 데이터 관리, 유연한 설계, 인더스트리 4.0 환경에 적합한 보안 기반 운영이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