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 [사진=메이머스트]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 [사진=메이머스트]

메이머스트가 시트릭스와 국내 최초 시트릭스 서비스공급자(CSP)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최고 파트너 등급인 플래티넘 파트너로 국내 유일 CSP 파트너가 됐다.

메이머스트는 향후 시트릭스의 IT 툴과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 플랫폼인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형 데스크탑(DaaS)을 출시할 계획이다. 

IDC 및 호스팅업체, 매니지드서비스공급자(MSP) 등 협력사와 공동 서비스 모델도 개발도 추진한다.

시트릭스는 CSP 파트너인 메이머스트가 호스팅된 데스크톱, 앱, 모바일 장치 관리, 보안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셀프서비스 프로비저닝 및 보안 네트워킹 인프라를 통한 호스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제공한다.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포괄적인 기술 및 비즈니스 리소스를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 최적화된 데스크탑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네트워킹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트릭스코리아 이동운 지사장은 “CSP 프로그램은 최종 사용자 고객에게 호스팅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 및 재판매하는 서비스 공급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파트너 프로그램”이라며 “메이머스트와 함께 국내 환경에 맞는 신속하고 유연하게 확장이 가능한 최적의 디지털 업무환경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는 “MSP 사업자와 손을 잡고 DaaS 시장을 공략해 어떠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시트릭스 VD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DaaS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