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 모라이 정지원 대표. [사진=모라이]
(왼쪽부터)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 모라이 정지원 대표. [사진=모라이]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모라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풀-스택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자율주행 솔루션 모라이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을 더해 자율주행 기술 수준을 높이고, 성능을 고도화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사는 자율주행 솔루션 기술 실증용 시뮬레이션 개발에 필요한 요구사양과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을 위한 공동 참여 협력 과제를 발굴하는 동시에 전략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라이는 디지털트윈(DW)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개발하고, 인공지능(AI) 데이터셋을 지원할 방침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는 “그간 전국 각지에서 한정된 연구인력으로 자율주행차 기술 실증을 진행하며 겪는 어려움이 존재했다”며 “모라이가 지원하는 디지털트윈 시뮬레이션은 자율주행 기술 개발 기업의 물리적인 테스트를 최소화해 자율주행차 상용화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고 기술 개발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모라이 정지원 대표는 “모라이는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트윈 기술을 통해 자율주행자동차 개발 기업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검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자율주행자동차를 개발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해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