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탭 플러스 AI’, AI로 스마트기능 강화
한국레노버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온디바이스AI 단말 ‘요가 탭 플러스 AI’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요가 탭 플러스 AI는 안드로이드14 운영체계(OS)와 사용자 개인에게 맞춤화된 생성AI를 기반으로 각종 문서, 창작, 엔터테인먼트 등의 작업에 최적화된 모델로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45W 급속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요가 탭 플러스 AI는 메타 라마3 로컬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으로 구축된 레노버 프리미엄 온디바이스AI 비서 ‘레노버 AI나우’를 탑재했다.
레노버 AI나우는 문서 요약, 지식 기반 검색, 워크플로우 지원 등의 작업을 자연어로 처리할 수 있고, 모든 데이터를 디바이스에 저장·처리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실시간 AI 기능을 제공한다고 레노버는 설명했다.
레노버 AI나우를 통해 간단한 타이핑으로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찾는 것은 물론 AI가 제공하는 제안과 요약 기능을 활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요가 탭 플러스 AI는 보안처리장치(SPU)와 암호화된 생체 인식으로 오직 사용자만 액세스 가능해 안전성을 높였다.
레노버 AI 나우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레노버 스마트 커넥트’ 앱은 PC 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연동을 지원한다. 스마트 클립보드 기능을 활용하면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복사에 다른 디바이스로 손쉽게 옮길 수 있어 효율적인 멀티 태스킹 작업을 돕는다.
이외에도 레노버는 사용에 편의를 더할 ‘레노버 탭 펜 프로’와 ‘레노버 투인원 키보드 팩’을 요가 탭 플러스 AI 기본 구성에 포함해 제공한다. 햅틱 피드백 기술이 적용된 레노버 탭 펜 프로는 정밀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지원하며, 펜에 적용된 AI 기능이 압력 감도, 기울기 등을 감지해 작업 완성도 향상을 지원한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요가 탭 플러스 AI는 레노버의 기술 혁신이 집약된 레노버 최초의 온디바이스AI 기반 태블릿”이라며,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다양한 AI 기능으로 스마트한 사용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1년간 우발적손상보장(ADP) 서비스와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요가 탭 플러스 AI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어도비 익스프레스 프리미엄과 어도비 라이트룸의 2개월 무료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추첨으로 요가 프로 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 한국레노버, 휴대용 게임PC ‘리전 고 S’ 국내 출시
- 글로벌 태블릿PC 출하량 9% 증가…IT기기 수요 회복세 입증
- 삼성, 지난해 반도체 매출 648억 달러…인텔 누르고 ‘1위’ 탈환
- 레노버, ‘씽크패드 X9’ 시리즈 2종 국내 출시
- 지난해 PC 출하량 1.3% 증가…윈도우11 교체수요·AI PC로 성장세 지속
- 전세계 PC 출하량 2억5000만대 돌파…“4대 중 1대는 AI PC ”
- 지난해 글로벌 PC 출하량 2억5500만대…전년비 4% 늘었다
- 레노버, ‘CES 2025’서 AI PC 라인업 신제품 발표
- 인텔, ‘CES 2025’서 AI PC용 프로세서 공개
- 삼성, AI PC ‘갤럭시북5 프로’ 2일 국내 출시